대리운전과 꽃배달, 퀵서비스 등을 모바일 앱카드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15일 신한카드는 핀테크(Fintech) 활성화와 앱카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앱카드에서 직접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앱카드 오더' 방식으로, 고객은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예컨대 지금까지 꽃 배달 서비스를 주문하고 결제할 경우에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전화로 불러줬지만, 앱카드를 통하면 보안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신한카드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스마트폰 앱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표 앱인 '스마트신한'과 '신한앱카드'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
또 미래창조과학부가 진행한 '모바일 접근성 진단·컨설팅 및 품질인증 시범사업'에 참여해 합격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 접근성(Mobile Accessibility)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이 앱을 일반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앱카드 가입 시 기존 휴대폰 인증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한 '앱안심인증'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인증 코드를 앱과 문자메시지 등 2채널로 카드사에 발송해 타인 폰에서의 인증 시도를 차단하는 방식이다. 특히 KT고객의 경우 KT가 보관하는 고객의 스마트폰 단말 정보까지 상호 인증한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1월 말부터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나 ARS 등 추가 인증 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앱카드는 지난해 말 현재 회원수 257만 명, 연간 취급액 2조원을 돌파하는 등 신한카드 간편결제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향후 O2O 서비스는 물론, 스마트폰 앱 보안성과 접근 용이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 등 3개 업종을 시작으로 해서 앱카드 오더 대상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