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싸이 '행오버' 1억7천만뷰…3년 연속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월드스타 싸이(38)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미국 빌보드가 최근 유튜브 조회수를 기초로 발표한 '2014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지난해 6월 공개된 '행오버'는 1억7000만 뷰를 돌파하며 이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싸이는 2012년 '강남스타일'과 2013년 '젠틀맨'에 이어 3년 연속 이 부문 정상을 지켜 '뮤직비디오 킹'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한국 특유의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풀어낸 '행오버'는 힙합 뮤지션 스눕독을 비롯해 빅뱅의 지드래곤, 투애니원의 씨엘 등이 랩 피처링을 해 주목 받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