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는 35㎜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II를 체험할 수 있는 'A7II 알파 컨설팅 스토어 세미나' 참가자를 16일부터 지역별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A7II 신제품 세미나는 ▲24일 서울 ▲25일 광주 ▲30일 대구 ▲31일 부산 ▲2월 1일 울산 등 전국 5개 도시의 알파 컨설팅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지역별 세미나 참석 희망자는 알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서울과 광주 세미나는 21일까지, 대구·부산·울산 세미나는 28일까지 신청 마감된다.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제품 체험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자신의 블로그 및 SLRCLUB 등 다양한 사진 커뮤니티에 A7II 세미나 참가 후기를 작성하고 해당 URL을 알파 홈페이지의 세미나 후기 작성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후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TB 외장하드(HD-E1), 16GB SD 메모리카드(SF-16N4),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되는 A7II는 2430만 화소의 35㎜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를 탑재해 높은 해상도와 선명도, 저노이즈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A7II는 기존 A7 대비 30% 빨라진 AF, 견고한 내구성 및 그립감 등에서 대폭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특히 35㎜ 풀프레임 카메라 중 세계 최초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움직일 때 나타나는 손떨림은 물론, 수평 회전 또는 상하좌우 회전 등 사진과 영상 촬영 시 5개의 축을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손떨림을 감지해 보정해주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