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를 위한 토크쇼 형식의 스마트폰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무료 강좌가 열린다.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는 27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종로구 청진동 시그나타워 23층에서 '스마트폰, 20대보다 더 잘 활용하기'를 주제로 50대 이상을 위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무료 강좌는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가 50세 이상을 위해 준비한 '은퇴수업'의 일환이다. '전성기 은퇴수업'은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가 은퇴한 혹은 은퇴를 준비하는 50세 이상 세대와 그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강의와 체험,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은퇴수업'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인터넷 검색, 핫스팟 및 테더링 활용, 이메일 보내기, 사진 찍기 및 편집하기 등 단순한 SNS 이용을 넘는 다양한 스마트폰의 기능과 활용법에 대해 토크쇼 형식으로 알아본다. 강사로는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코칭 기업인 맥아더스쿨 정은상 대표가 나선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표한 '2014년 모바일 인터넷 이용실태'에 따르면 50대의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 보급률은 94.9%, 60대는 91.0%로 대부분의 50세 이상 성인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
전성기 측은 "스마트폰은 가족 간, 더 나아가 세대 간 소통을 잇는 중요한 수단으로, 이번 강좌가 50세 이상 성인들의 소통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획 취지를 전했다.
이번 '전성기 은퇴수업'은 50세 이상 성인 남녀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전성기 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50세부터가 진짜 전성기'를 모토로 지난해 6월 론칭한 50세 이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는 대형병원 건강검진 우대, CGV 영화관람권,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우대 혜택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28만명 이상이 '전성기' 멤버십에 가입했으며, 라이프케어 매거진 'HEYDAY'를 매월 발행하고 있다. 멤버십 가입 시 'HEYDAY'매거진을 최대 4개월 무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