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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단일화…행자부, 전자정부사업에 1215억원 지원

/행정자치부 블로그 캡처



소관 부처와 관계없이 모든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을 웹사이트 한 곳에서 할 수 있도록 창구가 단일화된다.

행정자치부는 이와 같은 올해 전자정부지원사업 37건에 1215억원을 투입한다고 22일 밝혔다 .

올해 주요 전자정부지원사업은 ▲소비자 피해구제 일원화 창구 ▲긴급전화 통합서비스 제공 시스템 ▲생활환경 안전정보 통합관리 시스템 ▲범정부 클라우드 통합전산 환경 ▲정부 의사소통채널 통합 구축 ▲종합 취업정보·연관교육 포털 ▲범죄이력 증명관리 시스템 ▲과세자료와 체납정보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등이다.

특히 전체 예산의 약 63%는 소비자 피해구제 온라인 창구 일원화사업 등 부처간 연계·협업이 필요한 '정부3.0' 사업에 배정됐다. 또 행자부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와 다양한 통로로 서비스를 구현하는 '옴니채널 서비스' 등이 가능토록 해 전자정부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지역의 자영업 현황과 유동인구 정보를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행정공간 정보도 내년부터 일반에 공개돼 예비 창업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한편 행자부는 올해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업계의 이해도를 높이고 중소기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3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2015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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