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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난해 영업익 5763억…단통법 첫 실적 '쏠쏠하네'(상보)



LG유플러스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FRS)으로 지난해 누적 영업이익이 576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반면 지난해 총 매출액은 10조9998억원, 당기순이익은 227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9%, 18.5% 감소했다.

지난해 영업이익 증가는 지난 10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 시행 이후 4분기 실적 호조에 힘입어 시장 예상치를 웃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무선부문 매출은 LTE 가입자 및 서비스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 증가에 따른 수익 확대로 전년 대비 9.3% 증가한 5조2117억원을 기록했다. 실제 LTE 가입자는 2013년 전체 가입자의 65%(709만명)였으나 2014년에는 75%(846만명)까지 늘어났다. 무선서비스 ARPU도 전년 대비 6% 상승한 3만6157원으로 나타났다.

무선사업부문은 LTE 네트워크 강점을 활용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U+HDTV NEW, 유플릭스 무비 등 비디오 LTE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으로 LTE 시장을 선도했다.

지난해 유선부문 매출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사업과 데이터 사업 증가 영향으로 전년 대비 3.2% 상승한 3조157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TPS 매출은 연간 수익이 45.6% 성장한 IPTV 실적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한 1조3332억원을 기록했다. 데이터 수익은 간편결제 시장 확대 등에 따른 e-Biz 매출 증가로 1조40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0.2% 성장했다.

지난해 설비투자(CAPEX)는 광대역 LTE-A 망 구축 비용을 포함한 최적화 설비 투자 등으로, 연초 가이던스에서 제시한 2조2000억원에 부합한 2조2119억원이 집행됐다.

마케팅 비용은 상반기 경쟁심화 및 하반기 단통법 시행에 따른 가입자당 고객 혜택 강화로 2조962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14.2% 늘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 2조6837억원, 영업이익이 1906억원, 당기순이익 85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6%, 77.2% 증가한 것이다.

LG유플러스 측은 4분기 단통법 시행에 따른 가입자당 유치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접속수익 및 수수료 정산분 4분기 일시 반영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4분기 무선서비스 ARPU는 3만7448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 부사장은 "2015년 비전인 뉴 라이프 크리에이터(New Life Creator)로서의 개척자적 정신으로 올해는 3밴드 LTE-A 기술 등을 통해 LTE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근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수용하는 인프라, 콘텐츠, 서비스 영역에서의 Me-Centric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로 2015년 경영목표 달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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