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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KT스카이라이프, 5개 중소PP서 '연동형 T커머스' 본격 개시

연동형 T커머스 화면. /KTH 제공



KTH와 KT스카이라이프는 일반 채널에서 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하며 간편하게 T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는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는 홈스토리, 푸드TV, 아시아N, 텔레노벨라, SkyENT 등 스카이라이프 5개 채널에서 우선 이용할 수 있다.

방송 시청 중 노출된 화면 상단의 빨간색 버튼(트리거)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별도의 쇼핑 창이 활성화되며, 여기서 이용자는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으로 상품정보를 조회하거나 즉시 구매할 수 있다.

연동형 T커머스는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클 뿐만 아니라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토록 해 준다. 또 신기술·아이디어 상품의 판로를 지원할 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KTH와 KT스카이라이프는 연동형 T커머스의 대상 채널수를 연내 3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세영 KTH 사장은 "이번 채널 연동형 T커머스를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기존 방송을 시청하며 TV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면서 "PP와 상품 공급자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T커머스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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