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 '올레',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기가 와이파이 부문 대상 선정

'올레(olleh)'가 포브스코리아 주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의 '기가 와이파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KT 제공



'올레(olleh)'가 포브스코리아 주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기가 와이파이'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포브스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며, 국내 주요 100여 개 산업 부문의 브랜드 후보군을 사전 조사한 후 소비자 설문과 심사위원단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기가 와이파이'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이다. 기가 와이파이는 '3밴드 LTE-A'보다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면서 일반 와이파이(WiFi) 대비 17배인 512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이다.

KT는 '기가'라는 기술 용어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부터 '기가팍팍 기가산다'라는 슬로건으로 '기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기가 캠페인'의 주요 서비스는 '기가 와이파이'를 비롯해 '기가 인터넷', '기가 UHD TV' 등으로, 이를 통해 KT는 '기가'라는 범용적인 기술 용어를 브랜드화 하는데 성공했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기가 캠페인은 서비스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 고객의 자발적 확산을 유도하는 컨슈미디어 마케팅의 성공 사례"라며 "전파 속도와 파급력이 뛰어난 컨슈미디어의 파워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올레의 기가 기술을 생활 속 혜택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가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