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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지난해 영업익 582억원…IPTV·B2B 호조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582억원으로 전년 대비 20.5% 감소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6544억원으로 4.5% 증가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65% 급감한 4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매출이 인터넷TV(IPTV) 가입자 확대와 기업간 사업(B2B)의 지속 성장 덕에 소폭 개선됐으나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및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순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21.4% 오른 194억원, 당기순이익은 10.9% 늘어난 1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은 6858억원으로 1.0% 증가했다.

연간 기준으로 주요 사업별 성과를 보면 초고속인터넷과 IPTV는 이동전화와의 결합이 강화돼 역대 최대 순증 기록을 세웠다.

또 최근 독립형 T커머스 채널인 B쇼핑을 출시하는 등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 미디어 중심의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B2B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솔루션 사업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정보통신기술(ICT)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고 분석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의 사업 전략으로 ▲플랫폼·미디어 사업 강화 ▲B2B 전용회선 및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확대 ▲CDN·솔루션 등 ICT 분야 성장 강화 등을 꼽았다.

SK브로드밴드 측은 "고객 가치 기반의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해 통신미디어시장에서의 마켓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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