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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저비용항공사 특가항공권 환불거부사례 급증

저비용항공사가 항공권 환불을 지연시키거나 거부하는 등의 피해가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문제연구소인 는 지난해 접수된 저가항공사로 인한 소비자피해가 146건으로 전년(43건) 대비 240% 늘어났다고 5일 밝혔다.

피해건수를 종류별로 보면 항공권 환불·지연이 64.4%인 94건으로 가장 많았고, 서비스 불만족 33건, 수하물 파손 등 문제 13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항공권 환불·지연 피해의 경우 2013년 28건에서 지난해 235.7% 늘어났다.

환불·지연 피해가 급증한 것은 지난해 외국계를 위주로 국내에 취항한 많은 저비용항공사들이 고객의 환불요구가 있으면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하며 사실상 환불 자체를 원천 봉쇄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최현숙 컨슈머리서치 대표는 "상당히 싼 가격의 저가항공사 항공권 특가 상품의 경우 출발일이 얼마나 남았는지와는 상관없이 무조건 전액 환불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 불만이 집중됐다"며 "소셜커머스 등 항공권 판매 경로가 많아지면서 최저가 상품 낚시에 현혹되는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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