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인 이호 부사장이 LG 올레드 TV,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주요 전략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LG전자가 다양한 크기·형태의 '올레드 TV'와 신형 생활가전으로 무장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4~5일(현지시간) 양일간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지역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 'LG이노페스트 2015'를 개최하고 아시아 지역 신제품 및 사업전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아시아 지역 15개국의 주요 거래선 및 기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 행사에서 77·65·55인치 등 다양한 크기에 가변형·곡면·평면 등 다양한 형태를 적용한 울트라 올레드 TV를 전시했다. 이 제품들은 무한대 명암비, 빠른 응답속도, 넓은 시야각, '아트 슬림' 디자인 등을 선보여 현지 거래선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색재현율과 명암비를 높여 화질을 한층 강화한 울트라HD TV 를 3월부터 출시해 아시아 프리미엄 TV시장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크기 역시 105인치에서 40인치까지 다양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시아 지역에 출시하는 '2015년형 스마트 TV모델'에는 더 풍성해진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웹OS 2.0'도 탑재됐다. 특히 아시아 시장의 인터넷 이용 환경, 접속 빈도 등을 반영해 스마트 기능이 없는 보급형 TV에 게임을 탑재한 '게이밍 TV'도 지역 특화 제품으로 소개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오른쪽 문에만 있던 '매직스페이스'를 왼쪽 문에도 적용한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정수기와 냉장고를 결합한 '정수기냉장고'를 내세워 아시아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세계 최초로 대용량 드럼세탁기 아래에 별도 세탁이 가능한 소형 세탁기를 결합한 '트롬 플러스', 정장 바지 칼주름 관리 기능 등 성능을 강화하고 부피도 30% 줄인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풀라인업, 뎅기열과 말라리아를 유발하는 모기를 퇴치하는 에어컨 등도 선보였다.
이호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 부사장은 "아시아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적합한 고효율 신개념 제품과 소비자 교감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아시아 지역(중국 제외)에서 7개 판매법인, 4개 생산법인 등을 운영하며 현지에 최적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