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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항공, A321 NEO 25대 순차도입 결정

A321neo



아시아나항공이 대형기 A380과 중대형기 A350에 이어 중소형기 A321-200 NEO를 도입한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 에어버스사의 A321-200 NEO(New Engine Option) 25대를 구매, 2019년~2025년까지 순차적 도입을 결정했다.

사측에 따르면 A321 NEO는 기존 A321(171석)과 비교해, 항공기 도어 등 기내 레이아웃이 재배치되면서 180석으로 좌석이 늘었다.

신형 엔진을 장착해 약 20%의 연료 절감효과 등 비용절감과 매출증대 효과를 낼 것으로 아시아나는 보고 있다.

2016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A321 NEO는 길이(전장) 44.5m, 캐빈 넓이(항공기 기체 폭) 3.7m, 높이 11.8m의 중소형기다.

가격은 대당 1억1500만 달러(약 1255억원)다.

아시아나는 2015년 현재 33대의 A321/A320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A321 NEO 도입과 맞춰 A321-200을 순차적으로 교체한다.

새로운 A321 NEO는 종전의 일본, 중국, 동남아 노선 등 중단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아시아나는 지난해 도입을 시작한 A380을 2016년까지 6대, 2017년~2025년까지 A350 30대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A321 NEO 도입을 통해 중장기 항공기 기종 로드맵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A321 NEO는 현재 같은 기종을 운영하고 있어 운항이나 정비적인 측면에서 호환이 쉽고 좌석공급력과 연료효율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며 "항공기 기종 선정 시 아시아나 네트워크 적합성, 가격, 사양, 운영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해왔다. A321 NEO가 중단거리 노선 운영에 최적의 기종"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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