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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철강/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일본 MOL서 친환경 LNG선 1척 수주

1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대우조선해양 선박영업팀장 박형근 상무(왼쪽)와 MOL 타케시 하시모토 상무가 LNG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일본 MOL사로부터 18만㎥급 친환경·차세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며 길이 297.2m, 너비 46.4m 규모인 해당 선박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8년까지 인도될 계획이다.

인도된 선박은 유럽 최대의 에너지 공급 기업인 독일 E.ON사에 장기 용선된다.

대우조선해양과 MOL은 동형선 1척에 대한 옵션 계약도 체결했다.

용선주인 E.ON 측의 LNG 물량 운송수요를 고려하면 옵션 조항 또한 발효가 확실시 된다고 사측은 전했다.

대우조선해양과 MOL은 유럽 최대 에너지 공급 기업인 E.ON과 첫 번째 거래를 맺으며 유럽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향후 가스 관련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업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돼 추가 수주 또한 기대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차세대 LNG선으로 건조되는 이 선박에는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 특허 등록한 천연가스재액화 장치(PRS)가 설치된다.

PRS는 운송 과정 중 발생하는 천연가스 손실을 막는 장치다.

LNG선은 천연가스를 액화시켜 운송하는데, 그 과정 중 일부가 자연기화돼 손실되곤 한다.

기존에는 보냉재 두께를 늘려 손실량을 줄이는 데 초점이 맞춰졌으나 손실 자체를 막을 수는 없었다.

PRS는 기화된 가스를 모아 저장 탱크로 되돌려 보내기 때문에 자연기화 및 그에 따른 손실을 막을 수 있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발상의 전환을 통한 기술 개발로 세계 고객사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도 꾸준히 친환경 차세대 선박 기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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