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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안내, 보면서 하세요"…신한카드 '보이는 ARS' 서비스 개시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12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메뉴 안내 등 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음성안내와 동시에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 메뉴와 조회결과를 동시에 안내해 주는 서비스로 고객은 기존 ARS의 메뉴를 한눈에 보면서 화면 터치를 통해 메뉴를 선택하고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의 기존 음성 ARS(자동응답전화)를 이용시 개인회원 32개, 가맹점 9개, 법인 5개, 비회원 4개 등 총 50개의 메뉴를 안내멘트를 듣고 선택해야 했다.

하지만 '보이는 ARS'를 통해 눈으로 직접 보면서 선택함에 따라 이용시간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실제 신한카드는 조만간 '직원연결' 메뉴 선택 시 예상대기시간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신한Smart매니저'나 'Smart신한' 앱을 내려 받으면 된다. 앱 설치 후 상담센터로 전화를 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신한Smart매니저' 앱을 설치한 고객의 경우, '보이는 ARS' 이용 후 해당 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개시하는 '보이는 ARS' 서비스는 기존 ARS의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일반고객과 청각장애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카드업의 본질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 금융'을 서비스 전반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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