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핫 키워드] 윤민수 옛사랑, 불후의명곡 문명진, 설 특선영화, 무한도전, 진짜사나이 박하선, 징비록, 윤세아,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
■윤민수 옛사랑
가수 윤민수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다.
14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故이영훈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윤민수는 '옛사랑'을 열창했다. 무반주로 포문을 연 윤민수는 절절한 목소리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이에 강민경은"그동안 윤민수 오빠는 큰 편곡, 강정이 증폭되는 무대를 표현했다면 오늘은 담백한 무대였다. 그래서 더 애절했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여러 가수들이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재해석해 부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문명진
가수 문명진이 슈퍼 루키 마마무를 누르고 새로운 1승을 차지했다.
문명진은 14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에서 이광조의 '세월 가면'을 불렀다.
이날 문명진은 감성적인 음악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이스로 보는 이들의 심금을 울렸다.
한편, '불후의 명곡'은 작곡가 故이영훈 편으로 진행, 윤민수 문명진 S 옴므 다비치 노브레인 마마무가 출연했다.
■무한도전
'무한도전' 유재석이 박명수 과거 앨범을 발견했다.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끝까지 간다' 두 번째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이날 여의도 MBC에서 유재석이 상자 더미에서 박명수의 과거 앨범을 찾아낸 것. 이후 유재석이 박명수에게 앨범을 건넸다.
앨범을 받아든 박명수는 "이건 진짜 고맙다"며 "코팅한 뒤에 가보로 물려주겠다"며 진심으로 고마운 마을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설 특선영화
올 설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는 어떠한 영화가 편성되어 있을까.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7일에서 22일까지 지상파 3사 채널을 통해 29편의 영화들이 방영될 예정이다. 극장 상영 당시 큰 화제를 모은 흥행작들이 다수 편성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설 연휴 전날인 17일 KBS1에선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가 방송된다. 또 SBS에선 김수현 주연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전파를 탄다.
연휴 첫날인 18일 오전 1시에는 SBS에서 김수현 주연 '은밀하게 위대하게', KBS 2TV에서 낮 12시50분 엄정화 황정민 주연 '댄싱 퀸, 오후 10시 이선균 조진웅 주연 '끝까지 간다'가 방송된다.
19일 MBC에서 오전 12시35분 장혁 수애 주연 '감기', SBS에서 오전 1시 박신양 주연 '박수건달', KBS 2TV에서는 오전 11시10분 정재영 한지민 주연 '플랜맨'과 오후 8시30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 '아이언맨3'를 설 특선영화로 편성했다.
설 연휴 마지막인 20일 KBS 2TV에서 오전 11시40분 하정우 주연 '더 테러 라이브', 오후 9시30분 현빈 정재영 조정석 주연 '역린'이 각각 전파를 탈 예정이다.
21일 21시55분에 SBS에선 '수상한 그녀', 22시 10분 휴 잭맨이 출연한 OBS의 '리얼스틸'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22일에는 오후 2시15분부터 윌 스미스 부자의 연기를 볼 수 있는 '행복을 찾아서'가 EBS서 방송된다. 또 22시 10분 OBS에서는 장쯔이와 장동건의 연기호흡을 볼 수 있는 '위험한 관계'가 23시에서 EBS '굿모닝 프레지던트', 24시 25분 KBS1에서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가 방송된다.
■진짜사나이 박하선
배우 박하선이 공포의 점호를 하는 당직사관으로 변신한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MBC '일밤-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2편에서는 박하선이 당직사관이 되는 모습을 담는다. 지난 여름 여군특집 1편에서 '공포의 당직사관 주부마녀'에 등극한 라미란을 잊게 만들 공포의 점호를 실시하는 것.
'대령의 손녀'답게 강한 모습과 다른 멤버들의 솔선수범이 되어 에이스 여군의 면모를 보여줬던 박하선은 최근 진행된 '진짜사나이' 촬영에서 담임교관에게 당직사관 임무를 받았다. 점호 시작 전 사전 교육을 받으면서부터 극도로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걱정했던 것과 달리 점호가 시작되자 박하선은 매의 눈으로 생활관 구석구석을 확인하며 숨어 있는 거미줄까지 포착, 칼날 같이 날카로운 지적과 주부마녀 라미란 못지않은 호통으로 부사관 후보생들을 무서움에 벌벌 떨게 했다.
전우들이 있는 생활관에서도 당직사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멤버들의 관물대를 확인하던 중 김지영의 관물대에서 쓰레기를 포착하고서는 "쓰레기는 반드시 쓰레기통에 버리십쇼"라며 폭풍 지적을 했다. 멤버들은 점호가 끝난 후 생활관에 돌아온 박하선에게 "진짜 군인 하십쇼"라며 칭찬을 했다.
박하선은 다음날 아침점호 때 당직사관 역할까지 수행해야 하는 부담감에 취침 시간에도 손전등을 켜고 열심히 공부하며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징비록
'징비록'이 포문을 연다.
14일 밤 9시 40분 방송되는 KBS1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징비록'(극본 정형수·연출 김상휘)은 나라와 백성을 지키고자 했던 류성룡(김상중)이 임진왜란 7년을 온몸으로 겪은 뒤, 국가 위기관리 노하우와 실리 위주의 국정 철학을 집대성해 미리 나라를 강하게 만들어 환란을 대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후세에 전하고자 집필한 동명의 저서를 바탕으로 하는 대하드라마다.
'징비록'의 주인공 류성룡 역의 김상중은 "14일은 정체불명의 근본도 모르는 발렌타인데이가 아니라, 근본을 바로잡고자 했던 류성룡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 '징비록'데이다"라며 2015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작품 '징비록'에 대해 기대감을 불러 모았다.
■윤세아
배우 윤세아가 공복 상태에서 정신을 놓고 빗속 열창을 해 화제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with 프렌즈'에서는 팔라우에서 생존을 이어가는 17대 병만족 윤세아, 손호준, 그룹 B1A4 멤버 바로, 류담, 조동혁, 육중완, 샘 오취리, 샘 해밍턴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윤세아는 빗속에서 나무를 깎아 젓가락 만들기에 도전했다. 홀로 남아 나무젓가락 만들기에 집중하던 윤세아는 뮤지컬 '지킬&하이드' OST를 열창하기 시작했다.
이어 윤세아는 혼자 상황극까지 이어가며 정신줄을 놓기 시작했고, 공복이 길어지자 "이건 악몽이다. 배고파 죽을 것 같다"며 "침이 말라서 너무 괴롭다. 내가 말을 너무 많이 하나보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결국 윤세아는 육중완과 함께 빗물을 받아먹는 모습으로 놀라움을 안겼다.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일에 맞춰 제작한 영어 및 한국어 동영상을 재편집하여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기 좋도록 제작된 것이다.
서 교수는 "지난해 10월에는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 뉴욕타임스,CNN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외 홍보에 주력 했다면 이번에는 국내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널리 퍼트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2월 14일 하면 대부분의 젊은층들은 '발렌타인데이'로만 많이 알고 있지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을 잘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리하여 이번 동영상을 통해 우리 역사의 '중요한 날'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제작했다"고 동영상 제작 동기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6분 분량으로, 안중근 의사의 의거에 대한 소개와 현 시대의 안중근에 대한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 완성됐다.
영상은 각종 포털 사이트, 아프리카TV, 서 교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kyoungdukPR)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