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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항공, 6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 인증 받아

아시아나, 2015 항공서비스부문 그린스타 1위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서비스 부문에서 6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로 인증을 받았다./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그린스타' 항공서비스 부문에서 6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로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전했다.

'그린스타'는 친환경서비스 인지도 확립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선정한 약 300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가 친환경상품 인식도 등을 평가해 상위 15개 업체에 수여한다.

아시아나 측은 "최적의 비행계획 수립, 경제운항 비행절차 실시 등과 같은 '친환경 운항'을 통하여 연료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친환경항공사로서 서비스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최신형 친환경 항공기도 속속 들여오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지난 2014년 기존 동급 대비 연료 효율이 20% 가량 뛰어난 A380 1, 2호기 도입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A380 6대를 비롯해, 오는 2017년부터 A350 30대, 2019년부터 A321 NEO 25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임직원들도 직접 환경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며 '임직원 탄소상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8년부터 탄소상쇄 프로그램을 통해 적립한 적립금으로 경기도 가평 꽃동네에 태양광·태양열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유적지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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