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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선 탑승권도 웹·모바일 시대···"공항 카운터에서 기다릴 필요 없어요"

국제선 탑승권도 웹·모바일 시대···"공항 카운터에서 기다릴 필요 없어요"

짐 없으면 바로 탑승…대한항공·아시아나 2일 일본노선부터

아시아나 항공의 웹/모바일 항공권 모습 / 아시아나항공 제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일본노선을 시작으로 국제선 웹·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2일부터 인터넷으로 발권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객은 부칠 짐이 없으면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는 카운터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출국할 수 있게 된다. 국제선 웹·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는 일본노선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국제선 승객은 인터넷으로 좌석배정 등 탑승수속을 마쳤다고 해도 공항 카운터에서 신원 확인 후 종이탑승권을 받아야 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탑승수속을 한 뒤 출력하거나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탑승권을 공항 출국장에서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된다.

이는 항공보안법 개정으로 승객의 정보를 항공사와 공항운영자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가능해졌다.

짐을 부쳐야 할 때는 웹·모바일 체크인 전용 카운터에서 수하물을 위탁하고 탑승할 수 있다.

또 미국 교통보안청 규정에 따라 미주행 항공편은 기존과 같이 웹 체크인 후 교환증을 출력해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아야 한다.

대한항공의 경우 국제선 항공편을 예약하고 전자항공권 (e-티켓) 구매를 완료한 승객은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로 여행할 때 출발 24시간 전부터 4시간 전까지 웹·모바일 탑승권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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