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삼성 브랜드 가치 세계 2위…90조원 육박"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애플에 이어 세계 2위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 증가한 817억1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위는 애플이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83억300만 달러로 삼성의 브랜드 가치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또 지난해보다 236억2300만달러 올라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이기도 했다.

애플과 삼성에 이어 이어 구글(766억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6000만 달러), 버라이존(598억4300만 달러) 순으로 상위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1∼5위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다.

국내기업으로는 삼성 외에 현대(49위), LG(98위), SK(114위), 신한금융그룹(184위), 기아자동차(261위), KT(289위), KB금융그룹(344위), CJ(351위), 롯데(370위), 한국전력(394위), 한국가스공사(452위), GS(467위) 등이 5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BSI)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해 평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