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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SUHD TV로 북미 시장 공략…UHD 10개월 연속 점유율 50% 돌파

삼성전자 북미 딜러 서밋 행사에 참석한 파트너들이 2015년 신제품 SUHD TV를 살펴보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SUHD TV를 비롯한 2015년도 신제품을 파트너에게 공개하며 미국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올랜도 힐튼 호텔에서 북미 딜러 서밋(North America Dealer Summit)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미국 주요 거래선 230여 명을 포함해 총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제품인 105·88·78·65인치 SUHD TV를 비롯해 78·65·55형 커브드 UHD TV 등 북미 시장을 겨냥한 전략제품이 대거 전시됐다.

현장에서는 기존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해 놀라운 밝기와 명암비, 색재현력을 보여주는 SUHD TV의 화질에 대해 찬사가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관계자들은 타이젠 플랫폼을 탑재해 더욱 쉽고 빨라진 스마트 TV의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51.0%의 점유율을 기록해 10개월 연속 50%를 상회했다. 이는 북미 시장 내 UHD TV를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조사의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은 수치다.

특히 지난해 누계 UHD TV 시장 점유율(매출 기준)은 59.7%로 60%에 육박했다. 2013년 누계 점유율(38.4%)보다 20%포인트 이상 껑충 뛰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 시장에서도 36.4%(금액 기준)의 시장 점유율로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3월부터 SUHD TV 라인업을 북미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할 것"이라며 "혁신 기술에 관심이 많은 북미시장 소비자들에게 SUHD TV는 현실감 있는 화질로 가정에서도 영화관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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