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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기업고객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도입

KB국민은행은 6일 기업고객을 찾아가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SBM(SOHO/SME Biz Manager)'을 도압했다고 밝혔다.

'SBM'은 점주권 우량 기업고객 집중 유치 및 마케팅 역량 확산을 위한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문가 조직이다. 구성원은 기업금융관련 직무 3년이상 경력자 중 공모와 지역본부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우수 인력으로 충원됐다.

SBM의 기본 서비스는 인근 영업점과 연계한 기업여신 신규 발굴과 지원이다. 향후 재무 및 경영전반에 대한 기업가치 향상 방안, 세무 및 부동산을 포함한 자산관리 컨설팅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찾아가는 One-Stop 금융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이달부터 약 30명의 인력을 운영, 상반기 내 서울과 수도권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시행을 통해 기업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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