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제주항공, LCC부문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17번째를 브랜드파워 조사는 올해 LCC부문을 신설했다.

제주항공은 K-BPI 총점 1000점 만점에 611.4점을 받아 후발사와 150점 이상 차이를 보였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한다.

올해 K-BPI는 전국 1만1000명을 대상으로 206개 산업군에 대한 1대1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제주항공은 항공운송표준평가제도(IOSA) 인증 등 국제항공 표준규격의 글로벌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동영상을 통한 대소비자 디지털마케팅, 원가절감을 통한 저렴한 항공운임 제공 등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인지도면에서는 최초인지도에서 43.1%를, 보조인지도에서 93.3%를 받았다.

올해 창립 10주년인 제주항공은 일본, 중국, 홍콩, 필리핀, 베트남, 태국, 괌, 사이판 등에 22개의 국제노선과 4개의 국내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