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이 지역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상인방송을 케이블TV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CJ헬로비전은 지난 6일 해운대상권활성화재단과 해운대시장의 '상인방송국'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상인방송'은 시장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방송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중심의 라디오형 방송이다. 각 지역 전통시장내에 방송장비를 갖추고 제작돼 시장 상인과 지역주민이 직접 일일 DJ가 돼 입담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이다.
CJ헬로비전은 상인방송이 전통시장에 흥을 불어 넣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매달 상인방송과 함께 '보이는 라디오 포맷'의 TV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부산FM' 특집방송을 제작해 CJ헬로비전 지역채널에 편성할 계획이다.
상인방송에 참여하는 DJ와 게스트는 케이블방송을 통해 시청자의 안방으로 시장의 이야기를 전하고 음악과 사연을 소개하게 된다. 가게 홍보는 물론 살아온 이야기를 할 수도 있으며 시장과 관련한 에피소드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헬로비전 김진석 대표는 "전통시장은 지역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현장인 만큼 지역 사회를 더 풍요롭게 하는 콘텐츠 생산지"라며 "앞으로 상인방송국과 협력을 통해 해운대 문화를 널리 알리고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헬로비전(대표 : 김진석 www.cjhellovision.com)이 전통시장 상인과 함께 음악과 사연이 흐르는 지역 시장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CJ헬로비전은 지난 6일 해운대상권활성화재단과 해운대시장 '상인방송국' 지원, 해운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제 전통시장에서만 들을 수 있던 상인방송을 지역 케이블방송을 통해 안방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