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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부산은행 "소상공인 위해 비콘 활용한 'O2O마케팅'서비스 지원"

부산은행 성세환 회장(사진 오른쪽)과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사진 중간), 윤명홍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장(사진 왼쪽)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부산은행 제공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은 10일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 O2O(On-line to Off-line)마케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소상공인의 마케팅 경쟁력 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한 것으로 오는 하반기부터 시범 실시된다.

이를 위해 부산은행은 이날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광역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와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소상공인 O2O마케팅' 지원사업은 근거리 무선통신인 비콘(Beacon)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스마트폰으로 전달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다.

비콘은 현재 대형마트와 백화점등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일부 도입되고 있으며 금융권에서는 부산은행이 최초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지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전반적인 인프라 구축과 금융·마케팅 업무를 지원한다. 부산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는 소상공인과 시민 홍보,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한편 부산은행은 오는 7월부터 해운대 센텀시티 지역 상점 100개소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고 2017년까지 부산 전 지역으로 약 5천여개의 상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빈대인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본부장은 "이번 O2O마케팅 지원사업이 소비자들에게는 현명한 소비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관련 마케팅 서비스를 무상 지원함으로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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