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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중국서 첫 '이노페스트' 개최…지역밀착형 제품 소개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왼쪽)이 '울트라HD TV'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LG전자는 10일~11일(현지시간) 양일간 중국 상해에서 중국지역 첫 'LG이노페스트'를 개최하고 신제품 및 사업전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요 거래선 및 기자 등 700여 명을 초청해 4월부터 중국에 출시하는 77·65·55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 올레드 TV'와 105인치부터 40인치에 이르는 다양한 '울트라HD TV'를 소개했다.

중국에 출시하는 2015년형 스마트 TV에는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웹OS 2.0'을 탑재했다. 또 중국 소비자들이 최근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맛집·자녀 교육·헬스 케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지역 특화 애플리케이션 10여 종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4월부터 중국에 출시하는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도 전시했다. 대용량 드럼세탁기 아래 별도 세탁이 가능한 소형 세탁기를 세계 최초로 결합한 '트롬 플러스', 정장 바지 칼주름 관리 기능 등 성능을 강화하고도 부피를 30% 줄인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등 다양한 전략 제품을 선보여 현지 거래선들로부터 호평 받았다.

LG전자는 11일~14일 열리는 '상해 가전 박람회 (Appliance World Expo 2015)'에서도 울트라 올레드 TV,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 G플렉스2 등 다양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박람회에서는 중국 특화 모델인 '꽌윈Ⅲ TV'를 공개한다. 이 제품은 울트라 HD 해상도에 중국에서 번영과 평안, 순조로움을 상징하는 배(Ship)를 연상케 하는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스탠드와 베젤 부분에 기존보다 더 얇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중국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적합한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여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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