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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민원·제안 '응답소' 통하면 민원 처리기간 빨라

서울시가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31개 민원 채널을 응답소로 통합한 이후 1년간 평균 민원 처리기간이 3.8일에서 2.7일로 빨라졌다.

서울시는 응답소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지난해 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접수한 총 8만7061건의 민원을 분석한 결과를 이같이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접수 창구 일원화로 민원인이 담당 부서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되고 문의가 잦은 민원에 대해서는 통합 DB를 활용하는 즉시답변제를 도입한 것에 따라 처리기간이 짧아졌다고 설명했다.

또 민원·제안 내용은 교통(30.5%) 분야가 가장 많았고 주택·도시계획(14.2%), 환경·상수도(11.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시는 민원·제안 처리 결과를 응답소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과 공유하는 한편 시민이 답변 확인 즉시 만족도를 평가하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바로 질문할 수 있는 추가 답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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