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싸이킹, 9년 연속 청소기 브랜드파워 1위

LG 코드제로 싸이킹/LG전자 제공



LG전자는 자사 진공청소기 'LG싸이킹'이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청소기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7년 브랜드파워 1위에 오른 LG싸이킹은 올해로 청소기 부문 9년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갔다.

이 같은 결과는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 '사용자를 스스로 따라다니는 청소기' '선이 없는 청소기' 등 타사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청소기를 공급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선이 없는 청소기'를 통해 LG싸이킹의 브랜드파워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다.

올해 출시한 무선 진공청소기 대표제품인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선이 없는 청소기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이 접목돼 청소를 하는 동안 강한 흡입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4시간 충전으로 강 모드 기준 최대 17분간 청소가 가능하도록 배터리 효율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K-BPI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이를 지수화해 발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