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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 뉴 투싼' "'티구안'에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것"

현대차 '올 뉴 투싼' "'티구안'에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것"

현대자동차는 17일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올 뉴 투싼'을 공개했다. / 현대자동차 제공



'기본기의 혁신'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이 6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했다.

현대자동차는 1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더 케이 호텔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뉴 투싼'을 공개했다.

곽진 현대차 부사장은 이날 신차 발표회를 통해 "올해도 저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우리의 판매전략은 결국 '품질력 강화'"였다며 투싼의 역량에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곽 부사장은 올 뉴 투싼이 "고성능·고연비·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전세계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의 3세대 SUV 올 뉴 투싼에는 유로 6 기준을 달성한 ▲R2.0 디젤 엔진 외에도 다운사이징 엔진인 ▲U2 1.7 디젤 엔진을 추가해 총 2가지 엔진이 탑재된다.

김상배 현대차 이사는 "R2.0 형의 경우 폭스바겐의 티구안을 경쟁모델로 생각하고 있다"며 "티구안에 비교해도 상품성과 기본성능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 뉴 투싼의 R2.0 디젤 모델은 ▲스타일 2420만원 ▲모던 2655만원 ▲프리미엄 2920만원으로 출고됐다. 티구안의 가격이 3840만~4830만원인데 비하면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은 확보한 셈이다.

김 이사는 이어 "안전에 있어서만은 양보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충돌안전, 동력성능, 승차감 및 핸들링, 소음 및 진동, 내구성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올 뉴 투싼은 신차 출시 전 품질을 강조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실주행 테스트 환경이라 불리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주행 시험을 거치는 등 안전성 강화에 힘썼다.

타깃층은 한층 넓어졌다. '젊은' 그리고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했다.

특히 젊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한 '피버 패키지'는 내장 디자인을 아라블루, 세도나 오렌지 등 다채로운 색으로 구성했다.

김 이사는 "이 밖에도 자동차를 쇼핑몰 등에 전시하거나 카 쉐어링으로 제공하는 등 젊은 구매층들의 접촉 기회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드라이빙 스쿨'도 연다.

현대차는 '블루링크 LTE 최초 탑재'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올 뉴 투싼'을 구매하는 고객(사전계약자 포함) 중 블루링크 2.0이 적용된 8인치 내비게이션을 선택한 고객 총 500명을 추첨해 블루링크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1000명에게는 KT 뮤직의 지니 어플을 통한 1년 무료 음악감상 혜택을 제공한다.

'올 뉴 투싼'의 판매가격은 U2 1.7 디젤 모델이 ▲스타일 2340만원 ▲모던 2550만원이며(2WD, 7단 DCT 기준), R2.0 디젤 모델이 ▲스타일 2420만원 ▲모던 2655만원 ▲프리미엄 2920만원 (2WD, 자동변속기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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