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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터쇼] 푸조, 아시아 프리미어 508·208·308 모델 공개

푸조 208 T16 파익스 피크



푸조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푸조의 아시아 프리미어 'New 푸조 508 RXH'와 '208 T16 파익스 피크', 'New 푸조 308 1.6' 모델 3종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사측에 따르면 푸조 508 RXH는 유로 6를 만족하는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1.2kg?m의 힘을 발휘한다.

508 RXH는 약 21km/ℓ(도심 19km/ℓ, 고속 23km/ℓ/ 유럽 기준)의 연비를 낸다.

푸조 508 RXH는 푸조 508 SW를 베이스로, 차폭과 높이가 508 SW 보다 넓고 높아 도심 밖에서도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오프로드 성향이 가미됐다.

여기에 18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고 범퍼, 사이드스커트, 펜더 부분에 무광의 블랙 라인을 둘러 강인한 인상을 강조했다.

범퍼 옆에 위치하고 있는 발광다이오드(LED) 안개등은 삼중으로 구성됐다.

푸조는 현장에서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308 1.6 모델도 공개했다.

푸조는 경제성과 효율성을 위해 그동안 1600cc 이하 모델에는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인 MCP를 장착했다.

이번 1.6 엔진 모델에는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을 채택했다.

EAT6 변속기는 기어 변속 속도를 향상시키고, 내부 마찰은 감소시킨다.

푸조 308 1.6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Blue HDi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낸다.

연비는 약 28km/ℓ(도심 25km/ℓ, 고속 30km/ℓ /유럽 기준) 수준이다.

208 T16 파익스 피크도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208 T16 파익스 피크는 일명 '구름 속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클라임 대회에서 8분 13.878초라는 역대 신기록을 경신한 푸조의 모터스포츠 차량이다.

208 T16 파익스피크는 3.2L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875 마력, 최대토크 90kg.m의 힘을 뿜어낸다.

여기에 중량을 875kg까지 낮춰 1:1(875 hp : 875 kg)의 출력대 중량비(power-to-weight ratio)를 구현했다.

최고속도는 241km/h에 이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르는 시간은 1.8초다.

이 외에도 푸조는 소형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푸조 2008을 비롯해 3008, 508 등 푸조의 국내 인기 모델들을 함께 전시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푸조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유한 모델들을 대거 런칭하며 작년 국내시장에서 전년 대비 12.3% 성장, 브랜드 최초 3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며 "올해 출시하는 508 RXH, 308 1.6 등 새로운 전략 모델을 토대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조 508 RX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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