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 ‘링고비즈·식신’ 업무 제휴…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KT는 자사 맞춤형 통화연결음 서비스 '올레 링고비즈플러스'와 위치기반 서비스 기업 '씨온'의 맛집 추천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KT 제공



KT는 자사 맞춤형 통화연결음 서비스 '올레 링고비즈플러스'와 위치기반 서비스 기업 '씨온'의 맛집 추천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올레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들은 '식신 핫플레이스 비즈' 신규 가입 시 연회비 20%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식신 핫플레이스 비즈 연회원에 가입하는 업주들은 '올레 링고비즈플러스' 1년 이용요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회비에서 할인받게 된다.

'링고비즈플러스'는 손님이 매장에 전화를 걸면 일반 통화연결 기계음 대신 매장 안내 멘트를 재생해 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가게 홍보뿐 아니라 영업시간과 휴무일 등 매장 안내를 손님에게 바로 알릴 수 있다. 또 고객이 점주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도 설정한 안내 멘트가 자동 재생돼 영업시간 외에 업무전화를 받을 때 유용하다.

KT UC사업담당 김종렬 상무는 "장기화된 불경기 속에서 가게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소상공인들이 많다"며 "이들의 매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서비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