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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이유 있는 인기"…신한카드, '페이스북 팬' 50만 돌파 배경은?



신한카드는 13일 공식 운영 중인 페이스북의 전체 팬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이노버즈 랭킹분석툴 이노게이저가 집계한 결과로 금융업계에서 가장 많은 팬(좋아요를 누른 고객)을 확보한 것이라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앞서 신한카드는 지난해 9월 젊은층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전담조직인 SNS랩을 만들었다.

또 차장급 직원을 조직장으로 발탁하고 SNS운영 전문인력을 충원했다.

아울러 작년 11월에는 사진 전용 SNS인 인스타그램에도 카드업권 최초로 진출했다.

특히 대학생들과 공동으로 SNS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연구하는 스터디 그룹 '신카랑'을 운영하며 20대 관점에서 컨텐츠 제작 등 운영노하우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방향도 잡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적극적인 SNS 채널 활성화로 지난 2월초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B.Big(삑카드)'을 출시하는 과정에서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중심으로 신상품 바이럴 마케팅을 실행했다"며 "그 결과 본격적으로 영업하기도 전에 1,000여명의 신규고객이 온라인 채널로 사전신청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소셜 커뮤니케이션 주이용층이 2~30대 고객뿐만 아니라 4~50대 중년층까지 확산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해 다양한 SNS채널을 신한카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축으로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소비 라이프에 도움되는 정보 전달 창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페이스북 50만 팬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자사 페이스북 컨텐츠 공유가 500건이 넘으면 결식아동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후원하는 소셜 기부 이벤트를 시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