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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수입 디젤차 교체시기 맞물려 하이브리드차 출시 잇따라

토요타 프리우스V



최근 3년간 판매량이 급증한 수입 디젤차의 교체 시기가 도래한 가운데 하이브리드차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디젤차의 인기가 지속될지, 하이브리드차로 중심이동이 될지 관심이 모이는 상황이다.

20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디젤 비중은 2010년 25.4% 수준이었으나 2012년에 처음으로 50%(50.9%)를 넘어섰다.

지난해 67.8%로 상승한 뒤 올해 1분기(1∼3월)에는 69.4%를 기록했다.

수입차를 타는 소비자들의 차량 교체 시기가 통상 3년이고, 3년 전부터 디젤차가 급증한 점을 고려하면 올해 이들 차량의 교체 수요가 많을 전망이다.

수입차는 무상 보증 기간이 대부분 3년이어서 이 기간이 끝나면 비싼 공임과 부품 값을 내야 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급증하고 중고차 값도 급락하기 때문이다.

한편 올해 1분기 수입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은 2023대로 지난해 1분기 1293대보다 56.5% 급증했다.

수입차 시장 내 점유율도 이 기간 2.9%에서 3.4%로 늘었다.

수입 하이브리드차 시장에서 97%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토요타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 ES300h은 1분기에 1057대가 팔려 비독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베스트셀링카 상위 10위권(9위)내 이름을 올렸다.

토요타가 이달 초 선보인 가족형 왜건 모델 '프리우스 V'도 출시 12일 만에 40대가 팔렸다.

국내 하이브리드차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올해 1분기 현대차의 그랜저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총 5831대로 작년 1분기보다 8.8% 늘었다.

하이브리드차는 가솔린이나 디젤모델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연비가 더 높은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각 업체는 하이브리드차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지난달 BMW코리아가 국내 최초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카 i8을 출시한 데 이어 포르쉐는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를 선보였다.

폭스바겐 '골프 GTE'와 아우디 A3 스포트백 e-트론, 현대차 쏘나타 PHEV 등도 인기몰이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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