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동 시장에서 자리매김한다. 현대차는 20일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두바이에서 '2015년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연다. 현대차 측은 중동에서의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두바이를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미래를 향한 재도약'을 주제로 한 '2015 전세계 대리점 대회'에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을 비롯 현대차 해외영업본부와 해외법인, 지역본부 임직원과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 등 총 120개국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유럽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글로벌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해외 판매 일선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감사하다"며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또 올해 해외시장에서 총 436만대(해외생산분 포함)를 판매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중장기 상품·판매전략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대회 첫째날 2014년 우수 지역 딜러를 시상하고 둘째날부터는 모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글로벌 마케팅 전략, 고성능·고연비 상품 운영 계획, 친환경차 개발 계획, 고객만족 혁신 영업 전략, 전세계 대리점 고급화 계획 등 중장기 사업전략을 대리점 사장단과 공유했다.
2020년 연비 25% 향상 로드맵, 친환경차 투자 확대, 자율주행기술 상용화 계획 등을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과 공유해 글로벌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미래 비전을 강조했다.
전세계 대리점에 현대차의 새로운 딜러시설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2018년까지 6000여개 차량 전시장과 고객 서비스 시설을 고급화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세계적인 경제석학인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 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경제 환경 및 자동차 시장 변화와 이에 따른 제언'을 주제로 포럼을 실시했다. 마지막날에는 '중동 지역 특성 이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개최지를 두바이로 선정한 것은 중동에서 현대차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미래 성장에 대한 의지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