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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현 SKT 사장 "차세대 플랫폼 혁신으로 기업가치 100조원 달성"

23일 서울 을지로의 SK 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차세대 플랫폼 혁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과거처럼 플렛폼을 독점하는 상황에서는 발전을 이룰 수 없다. 앞으로는 개방형 형태로 나아가 다양한 파트너와 협엽하여 시너지를 이뤄낼 것이다"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새로운 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 중심의'차세대 플랫폼' 혁신 의지와 2018년 기업가치 100조원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사장은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의 SK텔레콤 본사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미래 성장의 핵심동력인 '3대 차세대 플랫폼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3대 차세대 플랫폼 혁신' 전략으로 '3C 기반 생활가치 플랫폼' 개발, '통합 미디어 플랫폼' 진화, 'IoT 서비스 플랫폼' 육성을 제시했다. 이를 중심으로 미래 성장을 본격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장 사장은 3C 기반 생활가치 플랫폼에 대해 "콘텐츠(Contents) · 커뮤니티(Community) · 커머스(Commerce)등 다양한 사업군들이 묶여지는 플랫폼을 만들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며 "연내에는 구체적인 서비스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통합 미디어 플랫폼 진화는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 유무선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개인화되는 미디어 산업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뉴미디어 서비스를 모색하는 등 선도적인 '통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진화해 오는 2018년까지 1500만 고객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고객의 생활가치를 극대화하고 비즈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서비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성장 동력을 발굴함으로써 국가경제 부흥의 모뉴먼트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기존의 제한적 통신경쟁의 굴레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회사 전 국민의 일상의 서비스를 위해 찾는 회사로 변신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고객, 산업, 사회 모두가 꿈꿔왔던 새로운 가치를 현실로 만드는 차세대 플랫폼 혁신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 당초 2020년에서 2년 앞당긴 2018년까지 SK텔레콤의 기업가치 100조 원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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