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한화, 우수인재 위해 지원자 채용방식 변경

인사담당자 "우리 한화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화생명 인사담당자의 감사메시지 동영상 캡처



한화그룹은 기업의 특성과 업무에 부합되고 창의적이며 소통능력을 보유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지원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지난달 12일 새로 오픈한 '한화인' 채용사이트(www.hanwhain.com)는 취업희망자 시각에 맞춰 채용플랫폼을 개편했다.

상시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지원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또 기업 호감도를 높이는 동시에 채용사이트 방문을 독려하고자 청년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화그룹은 지원자들에게 한화그룹 인재상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불꽃을 품은 당신'이라는 테마로 감성적인 채용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게시 3주 만에 조회 수 130만 건을 넘은 바 있다.

한화그룹은 입사지원 후 아무런 피드백이 없는 타 기업과는 달리, 실제 인사담당자가 직접 출연한 깜짝 감사 메시지를 지원자 모바일로 개별 발송하는 등 지원자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화그룹의 채용담당자는 "많은 기업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인재를 뽑기 위해 제도를 바꾸고 있지만, 정작 우리의 기업문화와 인재상을 알고 입사지원을 하는 지원자들은 많지 않은 것 같다"며 "우리를 격의 없이 보여주고 소통하기 위해 채용사이트를 개편하고 홍보영상과 감사 메시지를 만들어 공개한 후, 전년대비 일방문자는 185%, 입사지원자도 60%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인사담당자들이 대학 캠퍼스와 도서관 등을 찾아가 학생을 즉석에서 섭외하는 '찾아가는 캐스팅'을 개최했다.

CJ그룹은 인사담당자가 인터넷으로 채용전형일정, 계열사 직무 등을 설명하고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하는 화상채팅설명회를 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