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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라인 1분기 이용자수 2억500만명"..폭풍성장

지난해 지스타에서 네이버 라인 앱을 다운 받기 위해서 관람객들이 줄 서 기다리고 있다./사진=김종훈 기자.



네이버가 2015년 1분기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을 통해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상승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30일 라인 매출 비중과 신규 서비스 진행 상황 등을 발표했다.

황인준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0일 진행된 2015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 1분기 라인 MAU는 2억500만명으로 지난해 4분기 1억9000만명에 비해 증가했다"며 "MAU는 지난 3분기 슬로우다운했다가 4분기 인도네시아에서 모멘텀을 얻어 (사용자를) 픽업해가던 시기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라인코퍼레이션의 매출이 281억엔, 포털 매출을 제외한 매출이 254억엔을 기록했다"며 "사업 부문별로는 게임 부문 매출이 60%, 스티커 15%, 광고 15%, 기타 1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신규 서비스인 라인 페이, 라인 택시 등에 대해 황 CFO는 "라인페이는 일본 온라인 쇼핑과 e커머스 웹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가맹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대만 등에서도 라인페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라인택시는 일본 전역에서 서비스를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라인뮤직은 젊은 층으로 커뮤니케이션과 음악감상이 동시에 가능한 서비스로 공급할 생각이지만 출시 시점이나 가격 정책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는 1분기 영업이익이 192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늘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740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8.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346억원으로 4.3%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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