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객실승무원들이 기내에서 어린이항공사 체험교실을 열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주항공과 진에어, 에어부산과 티웨이항공 등 저비용항공사들이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각사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이달 탑승권을 제시하면 제주도 다빈치뮤지엄 20% 할인, 넥슨컴퓨터박물관 10% 할인, 헬로키티 아일랜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 보광 휘닉스아일랜드 숙박 할인도 실시한다.
정상가 50만원 상당의 로얄형 룸을 25만원부터 35만원에, 70만원 상당의 로얄스위트형 룸을 33만원부터 44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2인까지 조식뷔페, 수영장, 사우나 무료 이용과 직영 부대업장 10% 할인을 제공한다.
예약 시 제주항공 이용 일정을 알리고 수속할 때 탑승권을 제시하면 된다.
진에어는 이달 가족승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진에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가족이 함께 청바지를 입고 촬영한 사진을 사연과 함께 올리면 총 109명을 선정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1명, 1인 3매)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1명, 1인 3매), 항공기 모형(2명, 1인 1개), 음료 모바일 쿠폰(100명, 1인 1개) 등을 증정한다.
어린이 20명의 일일 객실승무원 체험도 진행한다.
5일 운항하는 국내선 일부 대상편에 탑승하는 어린이동반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연락을 통해 사전신청을 접수한다.
선정된 어린이는 당일 기내에서 사탕서비스와 기내방송 등을 체험하게 된다.
진에어는 또 가족관광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선 취항지 4곳에 위치한 하우스텐보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오션 파크 등 테마파크의 입장권이나 기념품을 제공한다.
22일까지 홍콩, 마카오, 나가사키, 오사카 노선을 예매하는 고객은 자동 응모된다.
에어부산은 이달 제휴사 혜택을 확대한다.
주요 내용은 △부산아쿠아리움(부산) : 20%할인 → 30%할인 △신세계면세점(부산) : 실버카드 + 1만원쿠폰 → 기존 + 할인쿠폰 3매 + 무료커피쿠폰 2매 △브리오슈 도레(부산) : 10% 할인 + 미니비엔누아즈리 2개 → 기존 + 디저트 1조각 △트릭아이 미술관(부산) : 추가 할인가 제공(어린이/청소년의 경우 5000원) △다빈치 뮤지엄(제주) : 5% 추가할인 + 어린이 대상 학습지 및 볼펜 증정 △트릭아트 뮤지엄(제주) : 입장권 2000원 할인 등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하늘에서 온 편지' 서비스를 진행한다.
승객이 손 글씨로 편지를 작성하면 사측이 이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탑승객은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주변에 용기나 기회가 없어서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편지로 표현할 수 있다.
편지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기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팩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측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티웨이항공에서 보내는 하늘을 친구, 가족, 연인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특별한 장소로 만들겠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고객에게 경험하지 못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