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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CCM인증 추진"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오후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임은규 한국소비자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소공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CCM 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서울 소공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CCM 인증 획득 추진을 위한 선포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이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 관련 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한다.

특히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실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인증을 수여한다.

인증 획득 추진은 이러한 기업 비전에 따라 펼치는 다양한 고객 중심 경영과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을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에 의해 객관적으로 인정 받는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고 신한카드는 설명했다.

이에따라 신한카드는 오는 8월까지 인증 획득에 필요한 제반 준비를 마친 후 신청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는 공정위와 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CCM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이러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을 계획"이라며 "고객은 금융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만큼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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