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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정책

금감원, 농협銀·롯데카드 등 민원평가 최하등급 금융사 점검



금융감독원이 농협은행과 롯데카드 등 지난해 민원발생평가에서 최하등급을 받은 금융회사를 점검하고 나섰다.

20일 금감원은 이날부터 일주일간 민원평가 5등급 회사 13곳을 방문해 민원 발생 원인과 처리 결과를 확인하고 제도 개선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금융회사에는 NH농협은행과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이 포함됐으며 신용카드사는 롯데카드가 유일하다.

생명보험사는 동양생명과 ING·DGB·KDB·KB·PCA생명이, 손해보험사는 MG·AIG손해보험이 점검 대상이다. 저축은행은 현대저축은행이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았다.

한편 금감원은 해당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를 면담해 자율적으로 소비자보호 역량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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