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유튜브 2억뷰 돌파

가수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건을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가수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건을 돌파했다.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강남스타일' 23억뷰, '젠틀맨' 8억뷰 돌파에 이어 또 다른 대기록을 세웠다"며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해 6월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20일 오후 3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어서며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가 채 지나기 전 1000만뷰를 돌파했으며 일주일 만에 6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유튜브가 뽑은 '2014년 가장 많이 본 K 팝 뮤비'에 선정돼, 싸이는 2012년 '강남스타일', 2013년 '젠틀맨'에 이어 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편의점을 비롯해 목욕탕, 이발소, 포장마차, 놀이동산, 당구장 등 한국 정서가 가득한 장소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특히 폭탄주, 술자리의 합석, 노래방에서의 블루스 등 한국의 음주문화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 전 세계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뮤직비디오엔 피처링 스눕독을 비롯해 지드래곤과 씨엘도 까메오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지난달 23일 유튜브가 1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에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을 각각 1위와 9위에 올리며 월드 스타다운 인기를 과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