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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MPK, 국내보다 중국 성장에 주목할 때"-현대

현대증권은 22일 MPK에 대해 국내보다 중국성장에 주목할 때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000원을 제시했다.

강재성 현대증권 연구원은 "MPK는 피자브랜드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는 매장 수 기준 국내 1위 업체(M/S ~35%)"라며 "작년 기준 매출은 식자재 등 피자가 79%, 커피 전문매장 마노핀이 7%, 지난해 매각된 패밀리 레스토랑 제시카키친이 3%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연구원은 특히 "중국 내 매출 고성장으로 중국소비주로서 재평가될 가능성이 높은 업체"라며 "MPK의 성장모멘텀은 중국시장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중국관련 세전이익은 올해 45억원에서 2019년 630억원으로 CAGR 93%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중국 내 한국브랜드 선호도와 중국 소비여력 증가가 자사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데다 중국 금응그룹과 시너지 본격화로 안정된 매출처 확보와 빠른 매장확대가 가능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올해는 국내시장 부진과 구조조정, 중국사업 안정화로 큰 실적개선은 기대하기 힘들다"며 "다만 중국 매장확보가 계획대로 진행되어 연말까지 130개 수준의 매장이 확보된다면, 주가는 재평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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