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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모바일 첫 페이지 개편 2달…5명 중 1명 맞춤형 편집 이용



[메트로신문 정문경기자]모바일 네이버 이용자 5명 중 1명은 메인 화면을 개인 맞춤형으로 설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에 따르면 모바일 네이버에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원하는 주제판을 선택하고,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메인 편집 기능'을 활용하는 이용자가 개편 2달만에 전체 이용자의 23%을 넘어섰다.

또한 이 중 '뉴스'판이 아닌 '연예', '동영상', '쇼핑' 등 본인이 원하는 주제판을 모바일 메인 첫 페이지로 설정한 이용자도 약 22만명에 달한다.

작은 화면에서 콘텐츠를 이용하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니즈를 위해, 개인화 설정 기능을 적용한 것이 모바일 네이버를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지난 3월 개편 때 처음 개설된 '패션·뷰티'판도 인기다. '패션·뷰티'판은 이용자가 직접 설정해야 이용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신설 2달만에 기본 설정 이용자 15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용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는 지난 4월부터 '쇼핑'판을 시작으로 '20PICK' 판 등 특정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은 주제판에서는 이용자 로그인 정보에 기반해 맞춤화된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 적용했다.

'쇼핑'판에서는 남성과 여성을 구분해 각 성별에 따르면 맞춤 쇼핑 콘텐츠를 소개한 이후, 남성 이용자들의 평균 클릭수가 이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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