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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랜드로버, 디젤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출시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메트로신문 이정필기자]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26일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을 국내 출시했다.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디젤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랜드로버에 따르면 SDV6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통적인 레인지로버 라인업이 지닌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은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접목시켜 차별화했다.

공통적으로 랜드로버의 최신 3.0리터 SDV6 디젤 엔진과 35KW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탑재했다.

상위 모델인 4.4리터 V8 터보 디젤 엔진에 버금가는 340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힘을 낸다.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각각 10.6km/l와 10.9km/l 수준이다.

순수하게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는 배터리 파워만으로 저소음 주행을 즐기거나, 설정을 해제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제공하는 효율적인 주행 모드가 가능하다.

이밖에 스포츠 모드 주행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경우 오토 스톱/스타트 기능을 해제시켜 지속적으로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랜드로버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제동 시에 손실되는 운동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는 회생 제동 과정을 담당하는 전자 유압식(Electro-hydraulic) 브레이크 시스템을 뒤 차축에 탑재했다.

이 과정을 통해 축적된 에너지는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며 추가적인 토크를 공급해 주행 능력을 배가시킨다.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환경에 따라 토크를 추가로 제공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6.7~6.9초가 소요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6.7초로 가속 능력을 기준으로 기존 SDV6 모델보다 0.5초 단축됐다.

현재 판매 중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선택하는 오토 기능이 추가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 등 랜드로버의 첨단 주행 기술도 모두 탑재됐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서스펜션과 차체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식 측정, 댐핑을 조정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시킨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모델에 탑재된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바퀴에 전달되는 엔진 토크를 지능형으로 배분해 차량의 반응속도, 코너링,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킨다.

외관은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사이드 벤트에 부착된 하이브리드 뱃지가 기존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분 짓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옥스퍼드 가죽 시트가 사용되며 앞좌석 히팅/쿨링과 뒷좌석 히팅 기능이 제공된다.

새미 애널린 가죽이 사용된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에는 앞/뒷좌석 모두 히팅과 쿨링 기능이 추가됐다.

이밖에 쿨링 박스와 헤드라이닝, 알루미늄 트레트 플레이트가 제공된다.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장치 파워 테일게이트 등은 공통으로 제공된다.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에는 추가적으로 평행&직각 주차 보조 기능, 360° 주차 거리 감지 기능이 들어가 차량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메리디안의 825W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의 음질은 어느 좌석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1억8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 1억5600만원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뱃지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뱃지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시스템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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