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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소비자심리지수 소폭 상승..2달 연속

소비자심리지수(CCSI, Composite Consumer Sentiment Index) 추이. 장기평균치를 기준값 100으로 해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메트로신문 윤정원기자]5월 중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전월대비 1포인트 상승하며 105를 기록했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현재 생활형편CSI는 93으로 전월대비 1포인트 올랐다. 생활형편전망CSI는 102로 2포인트 상승했다. 가계수입전망CSI는 전월과 동일한 101을 기록했다. 소비지출전망CSI는 107로 1포인트 증가했다.

현재경기판단CSI는 79로 전월과 비교해 2포인트 상승했다. 향후경기전망CSI는 91로 전월과 같았다. 취업기회전망CSI와 금리수준전망CSI는 각각 85, 94로 전월보다 각각 1포인트씩 올랐다.

현재가계저축CSI와 가계저축전망CSI는 각각 89, 95로 전월과 동일한 수치를 보였다. 현재가계부채CSI는 102로 2포인트 내렸다. 가계부채전망CSI는 99로 전월과 같았다.

물가수준전망CSI와 주택가격전망CSI 129, 122로 전월과 동일했다. 임금수준전망CSI는 1포인트 하락한 116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간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한 인식은 2.4%로 0.1%포인트 내렸다.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이션율은 2.5%로 전월과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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