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현대차, 해외전략 소형SUV '크레타' 하반기 인도출시



[메트로신문 이정필 기자] 현대자동차는 해외 전략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차명을 '크레타(Creta)'로 정하고, 올해 하반기 인도시장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차명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령의 크레타 섬에서 유래했다.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Simple, Creative, Caring)과 일관되도록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명명됐다.

크레타섬은 유럽과 아시아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무역과 문화 등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중심지 역할을 담당했다.

현대차는 해외 전략 차종 크레타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