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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300개 2차협력사 임직원에 6개 주요공장 개방

현대모비스 아산모듈공장을 찾은 협력사 임직원들이 공장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라인을 견학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이정필 기자] 현대모비스가 300여개 2차 협력사 임직원을 자사 공장으로 초청해 생산현장을 탐방하고 관리시스템을 공유하는 행사를 2~5일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2년부터 1차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이 같은 행사를 기획해 생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올해는 기존과 달리 2차 협력사를 초청 대상으로 선정하고, 그 수를 2배 이상 늘렸다.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행사를 확대한 것은 작은 단위의 부품부터 품질이 확보돼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볼트류나 패드, 호스류 등 작은 단위의 부품을 생산하는 2차 협력업체는 이번 공장오픈 프로그램에 대거 참석해 현대모비스의 공장관리-공정개선-품질보증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현대모비스는 대상 협력사가 많아진 만큼 공개하는 공장의 수도 2배로 늘렸다.

이에 전장부품을 생산하는 진천공장, 모듈을 만드는 아산/울산공장, 램프, 제동, 조향장치를 각각 생산하는 김천공장, 창원공장, 포승공장 등 현대모비스의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주요공장 6곳의 문을 개방했다.

이를 통해 각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는 공장 견학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현대모비스는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10개 차수로 분산해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협력사들이 집중적으로 공장 라인을 견학할 수 있도록 했다.

대부분 협력사에서는 대표이사와 품질담당 중역이 참석할 만큼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고 사측은 전했다.

현형주 현대모비스 구매본부장은 "단순한 생산라인 견학이 아닌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에 힘을 쏟았다"며 "협력사의 품질 혁신이 현대모비스의, 나아가 현대기아차의 품질경쟁력을 견인한다는 믿음으로 상생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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