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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아우디, 르망 24시간 레이스서 6연패 도전

2015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14번째 우승 트로피에 도전하는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



[메트로신문 이정필 기자] 아우디가 13~14일 프랑스 르망 지역에서 열리는 '2015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6년 연속 및 통산 14번째 우승 트로피에 도전한다.

사측에 따르면 르망 24시간 레이스는 13.629km의 서킷을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달려 가장 많은 랩(lap, 서킷 한 바퀴)을 달린 경주차가 우승을 차지하는 자동차 경주다.

르망 24시간 레이스 참가차량은 24시간 동안 평균 시속 210km/h로 약 5000km를 주파한다.

직선 구간에서의 최고 속도는 400km/h에 육박한다.

차량의 속도와 내구성이 승패를 가르는 만큼 드라이버의 역량과 함께 자동차 브랜드의 기술력 경쟁이 이 경기의 관전 포인트다.

1999년 첫 참가 이후 총 16번 참가해 13차례 우승을 차지한 아우디는 2012년부터 하이브리드 레이싱카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를 출전시켜 작년까지 3연패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더 업그레이드된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 3대를 출전시킨다.

'뉴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는 전년 모델과 비교해 르망 레이스 트랙을 돌 때 제동 과정에서 충전되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용량이 4메가줄(MJ)로 두 배 늘었다.

전기모터 출력도 272마력(200kW) 이상으로 올라갔다.

함께 장착된 4.0L V6 디젤 TDI 엔진 역시 최대 출력 558마력으로 성능이 개선됐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 출력은 최대 830마력 이상이다.

새로운 경량화 디자인을 적용해 무게는 870Kg 수준으로 줄였다.

더 가벼워진 차체로 인해 전년 모델 대비 디젤 엔진의 효율성은 2.5% 향상됐다.

아우디는 매 대회 출전 때마다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TFSI)과 디젤 엔진(TDI), 가변 터빈 구조 기술(VTG), 경량화, 매트릭스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 레이저 헤드라이트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레이싱카를 개발해 왔다.

우승한 레이싱카에서 검증된 기술들은 양산차에 그대로 적용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공식 블로그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대회 소개와 함께 르망 24시간 레이스 실시간 생중계를 볼 수 있는 링크를 포스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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