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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우퍼 IPTV 하루 100대씩 팔린다

모델들이 LG유플러스의 우퍼 IPTV를 조작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LG유플러스의 우퍼 IPTV 셋톱박스가 하루 100대씩 팔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세계 최초로 우퍼 스피커를 내장한 4K UHD 셋톱박스 판매량이 1만 8000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 수치는 작년 12월 출시 이후 약 180일 동안 일 평균 100대씩 꾸준히 판매된 것으로 작년 한해 동안 홈시어터 가전제품의 판매량이 1600여대에 그친 것을 감안하면 6개월만에 10배가 넘는 판매고를 달성한 셈이다.

이는 홈시어터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음향과 4K UHD화질을 일체형 셋톱박스를 통해 제공하면서도 월 기본료 9900원의 'tv G 요금제' 이용 시 임대료를 월 1만원(3년 약정·VAT별도)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우퍼 IPTV는 4K UHD의 초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동시에 일반 TV의 15~20W출력 대비 6배 이상의 고출력 음향을 제공하는 4.1채널 120W 출력의 스피커가 내장된 일체형 셋톱박스다.

기존에 홈시어터 이용 시 TV리모컨과 셋톱박스 리모컨, 홈씨어터 리모컨을 별도로 조작해야 했던 복잡함 없이 통합 리모컨 하나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대의 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특히 지난달부터 롤리팝 운영체제가 적용돼 구글 플레이 게임을 TV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글 음성검색, 구글캐스트 등 TV를 스마트폰처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밖에 프로야구 5채널 동시시청 기능과 리모콘에 이어폰을 꽂아 혼자서 TV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이이폰TV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가입 없이 IPTV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상무는 "댁 내에서 영화관 같은 입체음향으로 IPTV를 시청하면서도 기존 홈시어터 보다 설치와 조작이 간편한 우퍼 셋톱박스의 서비스 경쟁력이 고객들의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며 "타사 대비 확실한 차별적인 서비스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IPTV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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