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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라인, 모바일 O2O 서비스 '라인앳' 한국 시장 돌풍 예고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네이버 자회사 라인의 소상공인 사업 지원 플랫폼 서비스 라인앳(LINE@)이 한국 시장에 본격 상륙한다.

라인은 국내 라인앳 서비스 출시와 함께, 가맹점 확보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라인앳은 2012년 12월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라인 비즈니스 계정 서비스이다. 라인앳 계정을 개설하면, 라인 메시지로 세일, 신상품 정보 및 할인쿠폰 등을 발송해 고객을 관리하고 일대일 대화 형식으로 고객 문의 응대 및 예약 등이 가능해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현재 일본의 라인앳 계정은 33만 개 이상으로 알려진다.

이후 라인앳은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연이어 출시되며 대표 모바일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4월에는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됨에 따라 국내 이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인앳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텍스트,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를 무제한으로 발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라인앳은 지난 두 달 간, 한국 계정 2만여 개가 생성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별도 라인앳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계정을 생성하면 아이디와 QR코드가 함께 발급되어 친구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라인앳 계정만을 별도로 노출하는 카테고리가 신설되어 라인앳 계정 친구 확보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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