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넷마블, '모두의마블' 출시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11일 공개했다.

지난 2013년 6월 11일 출시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2000만 회원 수를 비롯해 출시 후 2년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최상위권에서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 한 총 시간은 무려 95억 7000만 시간이며 가장 많이 즐긴 맵은 총 74억 판이 플레이 된 놀이동산 컨셉의 '테마파크맵'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 인구와 비슷한 수치로 세계 인구 1명당 1번씩 '테마피크'를 즐긴 것과 같다.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행운아이템은 S등급 행운아이템 재료인 '황금복돼지', 게임 시작 금액을 증가시켜주는 '독수리 발톱' 순 이였다. 주사위는 1주년 때와 변함없이 '핫핑크 주사위'를 가장 선호했으며 보너스게임 및 황금찬스능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파라오주사위'가 지난 2월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인기 주사위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진출 국가마다 인기 1위는 물론 각 국 마켓의 최고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모두의마블'이 만든 글로벌 기록들도 '인포그래픽'을 통해 보여줬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2016년 오는 3주년에는 더욱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기록들을 선보일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주년을 기념해 '2주년 기념 케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기념 케이크는 1판 플레이, 독점 승리 등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80개 수집 시 최대 'S+ 캐릭터 뽑기권'을 획득 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및 이번 2주년 이벤트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