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지역 정보검색 '가이드북' 형태로 제공한다"

사용자 관심사 분석 시스템 활용해, '인기테마', '가볼만한곳', '맛집' 등 추천 서비스 제공

네이버 모바일에서 '전주한옥마을' 검색 시 기본정보와 베스트 장소 정보 /네이버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사용자의 지역 관련 검색 의도에 맞는 정보 및 관심사를 '가이드북' 형태로 추천해주는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관심사 분석 시스템, 지역별 인기테마 분석, 마이크로 리뷰 생성 모델 등의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각종 문서에 흩어져있던 지역 관련 관심사를 자동으로 추출한다. 이후 해당 지역에서 무엇을 해야하고,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을지 등 유용한 정보를 '가이드북'과 같이 제공한다.

예를 들어 '전주한옥마을' 검색 시 화보 뷰어를 통해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한복체험, 초코파이, 막걸리 골목 등 인기 테마를 자동으로 추출해 초행길에도 무엇을 해야할지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전동성당, 경기전 등 가볼만한 곳이나 맛집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 검색이 빈번한 맛집 리뷰의 경우에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수제 만두로 유명한 전주한옥마을 맛집', '한옥마을 유명한 바게트 햄버거' 등과 같이 직관적으로 손쉽게 리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리뷰' 형태로 제공된다.

최지훈 네이버 지역검색TF장은 "전국의 주요 명소에 대한 1차 '지역 검색' 적용을 시작으로 대상 키워드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테마별 코스', '사용자별 함께 찾은 곳' 등과 같은 새로운 추천 서비스도 추가하는 등 검색 한번에 친절한 가이드북을 보는 듯한 사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